PR

보도 자료

리딩투자증권, 드래곤플라이 투자리포트 통해 신규사업 강화에 주목

  • 2022-04-19

- 스페셜포스를 기반으로 블록체인 게임 IP 확장

- NFT 사업과 P2E 그리고 블록체인→인피니티 마켓

- 게임형 디지털치료제 등 신규사업 강화

 

리딩투자증권은 드래곤플라이에 대해 ‘블록체인 게임 IP 확장과 NFT · P2E with 러시코인’이라는 제목의 기업분석 리포트를 오늘(14일) 발간했다.

 

유성만 리딩투자증권 연구원은 드래곤플라이에 대해 스페셜포스를 기반으로 블록체인 게임 IP 확장, 인피니티 마켓 플랫폼을 통한 NFT 사업과 P2E, 블록체인, 그리고 디지털치료제 등 신규사업 강화에 주목해야 한다고 밝혔다.

 

유연구원은 “드래곤플라이에서는 국내 FPS 성공작인 <스페셜포스> 1,2 및 VR·AR 버전 그리고 <스페셜포스 M>은 여전히 해외에서 액티브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며, “기존의 ‘<스페셜포스> 1,2 과 <스페셜포스 M>’에 P2E 를 접목해 해외시장에 런칭할 계획이고, 신규게임인 <스페셜포스:리전 오브 몬스터>는 올해 ‘P2E 용 PC 버전’부터 런칭하고 추후 모바일 버전까지 런칭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자회사 ‘디에프랩(지분 100% 보유)를 통해, 블록체인 게임(DFChain 과 협업)을 포함한 신규 게임 IP 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유연구원은 P2E 와 블록체인 사업을 위해서 홍콩의 ‘러쉬재단’의 한국법인인 ‘게임체인’과 ‘DFChain’(JV, 지분 5:5)를 설립했다. ‘DFChain’은 자회사 ‘DFChain 필리핀’(동남아시아 타겟)와 ‘DFChain Latin S.A.C’(페루에 설립, 중남미 타겟)을 통해, 향후 ‘북미·유럽·중화권 시장’까지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DFChain’은 P2E가 가능한 블록체인 게임개발과 해외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러쉬코인’과의 연동과 글로벌 가장자산 거래소의 추가 상장 등의 가상자산(예: 코인)관리 업무도 병행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P2E 플랫폼인 ‘인피니티마켓’을 통해 동사의 NFT 거래소 ‘Sfoiler’와의 NFT 아이템 판매 수익과 각종 게임 컨텐츠 내 ‘In-game Item’ 판매수익까지 포함하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자체 개발한 ‘BEBIT 메인넷’을 통하여 NFT 발행시에 발생하는 ‘거래수수료’ 이슈를 해결해 수익성을 극대화 했고, ‘러쉬코인 및 이더리움’을 통한 리워드 수급 조절을 통한 안정화를 동시에 추구하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유연구원은 “드래곤플라이에서 또 다른 신규사업으로 인공지능, VR·AR, 챗봇, 게임’ 등의 디지털 기술을 통해, ‘ADHD’ 치료를 위한 ‘게임형 디지털치료제’를 개발 중”이라고 언급했다.

 

2022-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