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보도 자료

드래곤플라이, 차세대 바이오(Bio) 사업 전격 진출!

  • 2020-05-06

- 국내 최초의 폴리머 기반 인공각막 개발사 ㈜티이바이오스에 전략적 투자 진행
- 재생의학(인공각막) 및 항암/면역 뉴트라슈티컬 분야에서의 큰 실적 기대
- 엔터테인먼트와 바이오의 결합, ㈜티이바이오스 2022년 코스닥 상장 예정

 

드래곤플라이(공동대표 박철승, 박인찬)가 유망 바이오 기업에 전격적으로 투자하며 엔터테인먼트-바이오 기업으로서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드래곤플라이는 5월 4일(월) 재생의학 및 면역항암 비즈니스를 진행하는 바이오 벤처기업 ㈜티이바이오스(TE BioS 대표이사 정도선)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 자사의 게임 비지니스와 더불어 유망 바이오 분야로의 보폭을 넓히며 드래곤플라이가 크게 비상하기 위한 승부수를 던졌다.

 

드래곤플라이가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는 ㈜티이바이오스는 재생의학(인공각막) 및 면역항암(뉴트라슈티컬 및 마이크로바이옴)부문 연구 개발사로서 2020년 상반기 ‘산업통산자원부 인공각막 임상시험과제(2년/15억원)’ 선정, 한국발명진흥회 ‘2020 글로벌 IP 스타기업’ 선정 등 지속적 발전을 거듭해 나아가고 있는 바이오 벤처기업이며, 2022년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고 있는 바이오 산업 분야의 유망주이다.

 

㈜티이바이오스의 대표 아이템은 글로벌 시장을 위한 인공각막(제품명 : C-Clear) 제품이다. 글로벌 각막시장규모는 60조원대에 이르는 큰 시장이지만 아직도 사람의 ‘각막기증’을 통한 수술에 의존하는 관계로, 전 세계적으로 1,270만명 이상의 환자가 대기 중이고 그 숫자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잠재력이 매우 큰 분야이다. 이에 ㈜티이바이오스는 검증된 상용 제품이 부재한 글로벌 인공각막 시장 공략을 위해 우수한 연구진과 실력을 바탕으로 탄성강도 및 생체적합성이 뛰어난 국내 최초의 폴리머 기반 인공각막 ‘C-Clear’의 개발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였다. ‘C-Clear’는 2020년 전임상시험을 완료하고, 2021년 임상시험을 거쳐 2022년부터 본격적인 글로벌 세일즈에 나선다.

 

㈜티이바이오스의 또 하나의 대표 상품은 전 세계적으로 급속도로 팽창하고 있는 항암/면역 뉴트라슈티컬(Nutraceutical) 분야 제품인 ‘CorriX’이다. 이는 (주)티이바이오스가 독일 바이오 벤처기업인 Avitop사를 인수하며 특허 및 라이선스까지 모두 취득한 사업으로서, 본 제품은 신체 내의 암세포와 긴밀하게 연관된 ‘TF-Alpha 항원’에 대한 항체 생성을 유도하는 명확한 작용기전을 바탕으로 하는 최신 항암/면역 기능식품이다. 특히 ㈜티이바이오스는 ‘CorriX’의 사업과 관련한 핵심 지적재산권인 균주 및 모든 특허를 독점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FDA’ 및 ‘유럽식약처(EFSA)’ 인증까지 모두 완료, 2020년 3분기부터 본격적인 국내외 세일즈에 나선다. 특히 ‘CorriX’가 목표하는 면역기능식품의 시장 규모는 국내 시장만 연간 2조원대에 이르는 큰 규모로서, 항암/면역의 작동기전이 명확하게 입증되어 타 제품 대비 뛰어난 경쟁력을 지닌 ‘CorriX’는 ㈜티이바이오스의 중요한 캐시카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드래곤플라이는 이번 1차 투자를 시작으로 올해 3사분기 내에 보다 큰 규모의 2차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며, ㈜티이바이오스의 ‘CorriX’ 생산 및 글로벌 유통 활성화에 기여하여 본 회사가 코스닥 상장을 거쳐 대형 바이오 기업으로 성장하기까지 앞으로 핵심 파트너로서 함께 할 예정이다. 현재 ㈜티이바이오스는 IPO를 위한 주간사 선정 중에 있으며 2022년 상반기 코스닥(KOSDAQ) 상장을 준비 중이다. 드래곤플라이는 ㈜티이바이오스와 적극 협력하며 앞으로 드래곤플라이가 엔터테인먼트와 바이오 분야가 합쳐진 대형기업으로 성장하기까지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박인찬 드래곤플라이 대표이사는 “2020년 게임콘텐츠의 개발과 더불어 자사의 기업가치 확대를 위한 유망 사업의 검토를 지속하면서 ㈜티이바이오스가 드래곤플라이의 미래를 함께 열어갈 수 있는 중요한 파트너라고 결론 내렸다. 앞으로 드래곤플라이는 ㈜티이바이오스와의 협력을 강화하여 엔터테인먼트-바이오 기업으로 거듭나겠다. 궁극적으로 드래곤플라이 기업가치의 대대적 향상을 통한 주주 이익을 실현하고, 더 나아가 사회의 공익 증진에도 기여하는 대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