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보도 자료

인도네시아 및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 확대!

  • 2019-10-08

-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최 2019 K-CONTENTS EXPO 성공적 마무리
- VR 비지니스 수출 MOU를 비롯하여 모바일, PC 분야까지 진출 타진
- 설치가 불필요한 HTML5 게임까지 유통하며 수익 극대화 추구

 

드래곤플라이(공동대표 박철승, 박인찬)가 2019년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8일(화), 드래곤플라이는 10월3일(목)~10월5일(토) 기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된 '2019 K-CONTENTS EXPO'를 성공리에 마무리하며 구체적인 사업 진출을 알렸다. 드래곤플라이는 자사의 대표 IP '스페셜포스'를 기반으로 하는 VR, 모바일, PC 게임을 현지 파트너들과 함께 유통하여 본격적으로 인도네시아 및 동남아시아 시장에 나선다.

 

드래곤플라이는 ‘스페셜포스 VR 인피니티 워’를 주제로 현지 파트너와 MOU를 체결하며 인도네시아 VR 오프라인 테마파크에 자사의 VR 게임을 연내 출시할 예정이고, VR 게임은 물론 모바일, PC 게임에 이르기까지 현지 통신 및 대형 유통기업들과 논의하며 신 시장 개척에 속도를 올렸다. 특히 시장이 크게 형성되어 있는 PC 및 모바일 분야까지 가능성을 열어 향후 회사의 수익 확대에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특히 드래곤플라이는 ‘스페셜포스 모바일’의 설치가 불필요한 ‘HTML5 버전’ 출시를 준비 중이며, 이번에 함께한 자사의 동남아시아 권역 파트너들도 HTML5 버전의 적극적 유통을 희망하고 있어 앞으로의 방향이 기대된다. 드래곤플라이는 최고급 퀄리티의 VR 게임을 통해 ‘스페셜포스’의 브랜드를 인도네시아 고객들에게 널리 알리고, HTML5를 포함한 모바일, PC 게임을 전파시켜 수익을 극대화하는 전략으로 2019년 4분기 이후 실적을 확대할 예정이다.

 

박인찬 드래곤플라이 대표이사는 “큰 잠재력을 지닌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우리가 가진 게임 포트폴리오를 유기적으로 유통시켜 2019년 이후의 수익 확대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