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보도 자료

드래곤플라이, ‘DMC타워’ 사옥 매각 자금으로 VR AR 등 4차산업 핵심사업에 집중!

  • 2018-09-05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는 ‘DMC타워’ 사옥 매각을 완료하였으며 확보한 자금으로 VR AR 등 4차 산업 혁명의 핵심사업에 공격적인 사업 전개를 위한 전폭적인 투자를 강행할 계획이라고 금일(5일) 밝혔다.

 

▶ ‘DMC타워’ 사옥 매각 자금을 토대로 VR AR 사업에 회사의 역량을 집중

드래곤플라이는 9월 4일자로 ‘드래곤플라이 DMC타워’를 435억원에 매각하였으며, 본 매각자금으로 금융부채를 전액 상환하여 부채비율 제로의 무차입 경영을 실현하였다. 자사는 부채 전액 상환 후의 자금 약 180억원으로 국내외 VR 및 AR 사업의 공격적인 전개와 유망개발사에 적극적인 투자 등 회사의 역량을 결집하여 글로벌 VR AR 시장을 강하게 선도할 방침이다.

 

▶ 경쟁력있는 IP를 활용한 High-Quality VR AR 게임 및 VR e-sports 콘텐츠 개발로 글로벌 시장 및 문화 선도

자사는 글로벌 VR AR 시장을 공략할 High-Quality VR AR 콘텐츠 확보를 위해 ‘스페셜포스’ 및 ‘또봇’ 등 유수의 IP를 기반으로 다수의 VR AR 게임 전문 개발사들과 공동으로 게임 콘텐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페셜포스 VR: 유니버설 워’, ‘스페셜포스 VR: 에이스’, ‘또봇 VR’ 등은 이미 시장에서 경쟁력을 검증받은 바 있다.

 

또한 경쟁 플레이를 통한 경기 중계 기능까지 갖춘 VR e-sports에 최적화한 VR 게임 개발 및 서비스로 글로벌 VR 산업 및 문화를 주도할 예정이다.

 

▶ VR e-sports로 특화한 차별화된 VR 테마파크로 글로벌 VR 생태계 조성

드래곤플라이는 VR e-sports 테마파크인 ‘VR MAGIC PARK’의 연내 오픈을 목표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VR MAGIC PARK’는 e-sports에 특화된 멀티플레이 VR 게임 위주의 라인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최초의 VR e-sports 스타디움이다. 자사는 새로운 놀이 문화인 VR e-sports 활성화에 대한 비전과 함께 e-sports를 결합한 VR 테마파크 사업에 대한 높은 수익성을 담보하여 VR 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해외 VR AR 시장 선점을 위한 적극적 사업 전개 및 유망개발사 지분 투자

자사는 말레이시아를 기점으로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등 동남아 시장에 VR 테마 파크 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여 나갈 것이며 이를 위해 국내 및 해외 기업과의 조인트벤처 설립을 준비 중이다.

 

또한 VR AR 유망개발사에 지분 투자를 통해 우수한 VR AR 콘텐츠 개발 및 탄탄한 공동체를 구성할 것이다. 이미 VR 게임 전문개발사인 리얼리티매직에 1차 투자를 하였으며 추가로 2차 투자를 9월 내에 완료할 예정이다.

 

드래곤플라이는 4차산업의 핵심인 VR AR 사업에 올해 하반기 및 차년도에 회사의 모든 역량을 쏟아 부어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의 글로벌 NO. 1을 달성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임을 피력하였다.